금융권에는 대출상품이 있고 직장인 신용대출도 여러 곳에서 취급합니다. 하지만 일반 프리랜서는 대출을 찾을 때 종종 어려움을 겪습니다. 수입이 사무직보다 높은 프리랜서도 있지만 수입이 많아도 프리랜서 대출이나 심사를 취급하는 은행이 많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프리랜서들은 대출이 필요로하면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이용하거나, 건물이나 보유 부동산으로 담보 대출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그럼 프리랜서 대출이 어디에서 취급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국민은행에서 취급하는 KB사업자 든든 신용대출이 있습니다. 이름만으로도 자영업자 대출임을 알 수 있는데, 자영업자 뿐 아니라 프리랜서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프리랜서가 대출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사업소득이 원천징수되어야 하며, 과거 연체기록이나 신용평가 이력도 중요합니다. 대출한도는 개개인의 소득 및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최저 금리는 약 4~5% 입니다.

1금융권이 어렵다면, 2금융권에서 운용하는 신용대출도 있습니다. 대신 저축은행에서 운용하는 신용대출로 직장인과 프리랜서를 위한 대출입니다. 직장인 사무직은 3개월 동안 재직을 확인하여야 하며, 프리랜서는 6개월 이상입니다.  신용등급 평점은 355점(나이스), 566점 (KCB)이상 되어야 자격이 되며, 대출금리는 최저 6%대로 적용됩니다.

OK저축은행이 취급하는 프리랜서 대출은 오케이론이라는 일종의 대출상품으로,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모두가 신청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기본적으로 신용등급이 351점 이상이어야 하며, 채무불이행 또는 부실대출 이력이 있는 경우 대출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는 주거래통장과 대출 한도를 증명해야 합니다. 홈페이지나 휴대폰을 통해 대출한도를 확인하고 대출신청을 할 수 있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프리랜서 대출입니다.

위와 같이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 것이 어려울 경우 자신이 가입한 보험 상품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보험계약정보를 담보로 하여 대출이 실행됩니다.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고 대출을 집행할 수 있습니다. 납입기간이 긴 보험상품의 경우 보험계약대출이 용이합니다.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프리랜서 대출을 알아보고 여러 대출 방법을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